산출하다


산출하다



큰 캔버스 가방에 밀어넣었다."이렇게나 많이.""냉장고에 넣어놓고 많이 먹어요. 잡아먹기에 좀 말랐으니까."잡아먹는다는 말을 하면서 그가 음흉하게 웃었다. 하지만 그 장난스런 말투에 그녀도 따라웃고 말았다."예쁘군. 많이 웃어야겠소."그녀의 얼굴이 또빨개졌다.그 때 핸드폰이 울렸다. 어리둥절하던 그녀는 자신의 핸드폰이라는 걸 알고 허겁지겁 핸드폰을 꺼냈다. 핸드폰을 살 여유같은 건 전혀 없었다. 경태씨가 새로 핸드폰 장만했다면서 쓰던 것을 받아 새 번호를 받았다. 그런데 벨소리가 그대로 남아있었나보다....세일러문이라니."학원 아직도 안 끝났습니까?여기 어디어디 나이틉니다. 어딥니까? 마중 갈게요."술에 좀 취한 목소리. "아... 아니에요. 지금 배고파서 뭐 좀 먹고 있어요."그 때 유랑이 재채기를 했다."남자친굽니까?""아...

하지만 졸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뒤 자리에서는무언가 계속 중얼거림이 난무하고 있었는데 결국에 가서는 고양이가 그녀의 다리위로 피난을 왔고 치마에 털이 한움큼 묻었다.고양이는 따뜻했다. 돈에 여유가 생기면 그녀도 고양이를 키울까? 원래 강아지를 더 좋아하지만 강아지는 혼자 집에 남게 되면 외로움을 견디지 못한다고 하니까 고양이가나을지도 몰라. 그녀의 팔목을 핥는 혀는 깔깔했다. "이 녀석들이 시끄러우니 먼

그런 그의 손에 잡힌 가는 발목. 너무 연약한 사람. "보일러 틀고 올게요."의심스럽게 눈을 뜨고 그는 그녀를 감시했다. 가버릴지도 모르니까. 보일러를 틀고 오리털 이불과 베개를 가지고 돌아온 그녀는 그의 머리 밑에하나받쳐주고 자신도 베고 누웠다.그녀는 당연한듯 그의 옆에 누운 것이다. 그녀는 떠나려다가 마음을 바꿔 돌아온게 아니다. 아예 그를 떠날 생각이 없었다."열여섯살때 고아원을 도망나왔지. 나 정말 이기적인 놈이야 안그래?""고아원에서 도망치는 거랑 이기적인 건 아무 상관없어요.""아니 그게아니야. 내 말을 전혀 이해 못하고 있잖아.""말을 해줘야 이해를 하죠."웃음기가 묻은 그녀의 말투. 그래 그의 천사다. 그가 선택한 천사. 누이는 신이 주었다. 그가 저지를 죄를 대신 갚을 존재로서. 하지만 이 사람은 그가 선택했다. 살아가기 위해서."할머니가 계셨어. 기억할 수 없는 어머니의 어머니.그녀가 누이한테 같이 가자고 하더군. 물론 기뻤지. 혈육이니까. 하지만 할머니는 내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일세.""얼른 가요. 너도 조심해서 가고. 제 말 잊지 않았죠? 누나를 괴롭히면...""감세 어서 갑시다. 별 소리가 다 나오기 전에. 그럼 서희씨 편히 쉬십시오"그들이 가자 드디어 집이 조용해졌다."정신이 없어요.""원래 장태우가 점 바보라서 그래."그녀는 거실의 찻잔을 치우며 그를 비스듬히 보았다."왠지 소랑씨 남편을 놀리는 걸 과업으로 삼고 있는 것 같네요.""당신도 생각해봐, 피임도 모르는 스무살짜리 애를 꼬신 아저씨라고. 그대 장태우는 스물 아홉이나 됐단 말야.""전 유랑씨보다 10살이나 어린데요."그가 눈썹을 휘었다."우린 피임하잖아? 어른이니까."나도 아기가 갖고 싶어요.콘돔을 사러가는 그를 보면서 그녀는 조용히 중얼거렸다. 하지만 너무 이르겠지? 아직 결혼
그 얼굴이 꼭 그를 밀어내는 것 같다. 날 떠나지 않겠다고 해놓고서. "그럼 남자친구하고 잘 해 보라고."창백한 그녀를 뒤로한 채 그는 홍보부를 나와 사무실로 돌아왔다. 그리고 이를 악문채 일을 한다음 정시에 퇴근했다. 그녀를 회사에남겨둔 채.그녀는 잘못한 것일까? 그런 것 같다. 아마 그에게 이성 친구가 있고, 같이 만나고 있다면 그녀도 상처받을 것이다. 그에게 말했어야 했다. 아침에 반팔의 남자를 봤을때부터 그에게 말해서... 그런다고 달라졌을까? 그는 무턱대고 그녀를 의심했다. 퇴근시간이 되자 지하 주차장에는 역시 그의 차가없었다. 그녀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은 일을 크게 확대시켜 상처받는 남자란 생물과 사랑이란 감정이 불러오는 과격한 마음에 지쳐버린 그녀는 집으로 곧장 가지 않고 강변의 영화관으로 향했다. 웃는 영화를 보면 나아질까.오랜만에 혼자 보내는 저녁이다. 사실 몇 달 전만해도 혼자였는데. 혼자인 시간이 훨씬 더길었는데, 그새 혼자라는 걸 알아버리다니


삼키다



. 그렇다면 너도 대전의 사이버시티에 관심이 있다는 소리지?""그렇긴 하지만. 너무 팔이 안으로 굽는거 아냐? 다른백화점도 많잖아. 내가 알기론 다른 백화점 홍보부 부장들이 거의 네 다리로 기고 있던데.""조건이 너무 많단 말야. 건물에 자신들의 로고를 우리 로고만큼 크게 하고 또 네온의 조도도 같아야 하는데다가. 전용 주차장 층을 내 놓으라고까지 한다니까. 그 뿐만이 아냐 백화점 외에도 종이백에 자신들의 마크를넣어야 한다고 우긴다고. 심지어는 놀이공원의 의자에까지""어라? 나도 그건 당연히 요구할건데.""상관없잖아, 네가 그런게 요구해도. 어차피 로고가 같으니까."그는 다시 히죽 웃었다."봐, 얼마나 간단해? 바둑이사이트 바둑이 현금바둑이 어."진한색의 양복에 노란 털을 문질러대는 고양이를 다른 다리로 밀어내며 그는 그녀의 포옹을 이겨냈다."젊은 사람은 이렇게 넥타이 안 맨다고. 이건 사십대 아저씨들이 매는 스타일이야.""얼른 가기나 해.""제발 벽에 낙서는 못하게 해. 알았지?""알았어."그는휘파람을 불며 집을 나왔다. 사십칠평 아파트가 오랜만에 꽉차는 느낌이다. 거기다가 그는 매부가 출장가는 것도 환영했다. 집이 외롭지 않으니까. 누이도 그 외로움에 자신의 집으로 피신오는 것이다. 시댁 사람들하고 친하지만 그래도 우린 쌍동이니까.그 주방에 천사양이 있다해도 잘어울릴것 같았다. 그의 생각에 요리는 엉망일 것 같지만. 사무실은 공습경보중이었다. 살아남은 사람은 그녀와 유리 경태씨뿐으로 부장님은 병가에 신과장님은 지각 장대리는 엎어져 있다. 그녀는 이제 신나게 그림을 그리고 있었는데 러프가 끝나자 유리에게 스캐너의 사용법을 물어 그림을 스캔했다. 그리고신기하게도 다른 컴퓨
뭐." 그에게 아무 감정도 없는 눈이 그를 스쳐 문으로 향했다. 그는 이렇게 그녀 생각으로 힘들고 있는데, 그녀는 아무렇지도 않다니. 그는 바보처럼 그녀를 끌어안았던, 그녀에게 안겼던 그 엘리베이터 근처도 못 가고 있는데."어느엘리베이터를 타고 왔소?"막 문을 열던 그녀가 실성한 사람 바라보듯 그를 응시했다."몰라요. 누가 그런 거 기억하고 다녀요. 폐끼쳤습니다. 사장님."밖에서 지수씨가 노사항의의 내용이 무언지 궁금히 하는 질문에 그녀가 보험 사기가 있으니 보험아줌마를 함부로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게해달라는게 주된 노사항의 내용이라고 공모하는 듯한 말투로 말했다. 자신도 보험회사에서 사장님의 주민등록번호를 물어보는 전화를 받았다면서 곧 사장님의 대처가 있을 거라는 지수씨의 대꾸. 그는 의자에서 미끄러질 뻔했다. 그녀를 붙잡지 못한다면 그는 바보 멍청이다. 그녀를 잡아. 절대 놓지마. 그가행복할


장님은 마흔이 넘어서 정력도 좋지.대강 놀고 나와요. 피곤해 죽겠소.""그러니까 먼저 가세요.""내가 천사를 그런 늑대들 손에 맡길 거라고 여긴다면 신경 끄는 게 좋아요. 그건 그렇고 막대사탕 있소?"그녀는 가방안의 사탕을 떠올렸다."예""그거나 뺏기지 말고 잘 갖고 있다 올 때 나 줘요. 입이 텁텁해서."부장님과 똑같은 말에그녀는 웃었다."담배 피세요?""편의점 김밥이 짰소.""그럼 물을 마셔요.""차에서 나가기가 귀찮소. 밖은 추우니까. 될 수 있는대로 빨리와요. 박부장님한테 은근슬쩍 부인은 어떠세요? 라고 한마디만 믈으면 될거요."그의 얼굴이 상상이 갔다. 아마 또 히죽 웃고 있겠지. 그녀는 화장실을 나왔다.자리에 돌아가니 빈 양주병이 세 개는 있는 것 같다. 그녀는 빈자리에


고 여긴다면 신경 끄는 게 좋아요. 그건 그렇고 막대사탕 있소?"그녀는 가방안의 사탕을 떠올렸다."예""그거나 뺏기지 말고 잘 갖고 있다 올 때 나 줘요. 입이 텁텁해서."부장님과 똑같은 말에그녀는 웃었다."담배 피세요?""편의점 김밥이 짰소.""그럼 물을 마셔요.""차에서 나가기가 귀찮소. 밖은 추우니까. 될 수 있는대로 빨리와요. 박부장님한테 은근슬쩍 부인은 어떠세요? 라고 한마디만 믈으면 될거요."그의 얼굴이 상상이 갔다. 아마 또 히죽 웃고 있겠지. 그녀는 화장실을 나왔다.자리에

장사 적성



았다. "나 안 울어요. 우는거 정말 질색하는 사람이에요.""설마, 안 우는 여자는 없어."그녀는 토라진 표정을 지었다."나 우는 거 본 적 있어요?""물론... 없구나. 왜 안 울지? 울면편해진다잖아.""...울고 나면 얼굴이 쓰라리니까."그는 뭐가 더 있다고 느꼈는지 입을 열다가 그냥 지나쳤다. 그도 지금 분위기를 깨고싶지 않은가 보다."그런데 당신 말 듣고 울었어요. 가슴 아파서. 당신한테 보통 사람인 어른 한 명만 있었어도 자연스레 해결될 문제를 혼자 끌어안고 살아온 게 너


어쨌든 만일 그에게 무슨 일이 생겨도 그녀를 지켜줄 아들은 생겼다. 지금도 쉽게 피곤해 하며 잠이 드는 그녀의 이마에키스하며 사랑한다고 중얼거렸다. 그녀도 잠결에 같은 말로 대꾸해주며 다음엔 정말 딸이 갖고 싶다고 중얼거렸다. 잠깐 움찔했지만 그는 입매를 단호히 굳히고 병실을 빠져나왔다."딸은 어때?"매부가 장난스게 물었다. 어찌나 딸이라고 우겼던지 모두에게 여자아이용 선물을 사오라고 했던 것이다. 아마너댓살까지 핑크빛 일색의 옷을 입고 자라면 성에대한 정체감도 희석될지 모른다며 진지한 얼굴로 큰 매부가 중얼거렸다."요즘 이상하게 큰 매부가 댁의 둘째형을 닮아가는 것 같지 않수?"그가 건들거리며 말하자 소랑의 남편이 크게 웃었다."그래서 그 생각에는 어찌 대꾸할 건가, 처남?""뭐... 그건선천적이라니까... 만일 내 아들이 게이가 된다면... 그것또한... 어쩔 수 없는 것 아닐까? 난 아기의 아버지이지 아기의


님의 대머리도 끼어있었다. 지수씨가 입을 열려고 하는 것을 제지하고는 그는 무리에 다가가 큰 키를 십분 활용해 홍보부 현재 이슈를 들여다보았다....사다리 타기. 박부장님까지 가세해서는 무언가 신나게 그리고 있었다. "몇 번이 비었지?난 8번을 하겠소.""8번은 안될 것 같은데요. 진서희씨 이름이 쓰여 있어요."지수씨가 옆의 저쪽에서 다른 종이를 읽고 정보를 전해 주었다. 그의 눈에 광채가 돌았다. "그럼 내가 그녀와 같이 하도록 하지."그 때 갑작스런 침묵이 돌았다."엇, 사장님. 뭐하나 일들 안하고."박부장님의 닥달에사람들이스스슥 흩어졌다. 때늦게 모니터 보는척 해봐야 무얼하자고. 그는 한숨을 내쉬고는 막 도 슬롯매니아 슬롯머신 크레이지슬롯 친구가 별로 없는 그녀에게 그는 꽤 친근하게 느껴졌다. 맘 편한 이성 친구가 있다면 이런 느낌이겠지.그녀는 다시 줄넘기를 잡았다. 그리고 열개를 한 다음 쉬고 다시 열개를 했다. 이러고 무시하면 가겠지. 새삼 이성친구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겠으니까. 게다가 유랑씨가 이런 거 보고 오해하는 거정말 싫다. 그렇지 않아도 그녀가 아침마다 많이 늘어져서 신경쓰는 그인데 괜한 불안 줄 필요 없잖아? "제길, 날 무시하지 말란 말입니다."그가 줄넘기를 팔로 잡고 그녀를 잡았다. 그녀가 놀라 저항하자 그가 음울한 미소를 지었다."연약하군."무서웠다. 정말 무서웠다."뭐지?"뒤에서 들려오는 차가운목소리. 그녀의 저항하던 몸이 굳었다. 그리고 유랑이 그녀의 왼쪽으로 와 그를 그녀에게서 떼어낸다음 자신의 등 뒤로 밀어냈다."이 사람한테 무슨 짓을 하는 겁니까?""아, 당신이 골키퍼군. 그렇지 않아도 막 그 얘기를 하고 있던 참입니다
흥얼거리다가 눈에 띄었다. 여전히 파란상의와 주름이 좀 생긴 흰 플레어 스커트를 입고서는 가볍게 건물을 나오고 있었다. 그는 순간 비상정지로 양쪽 깜박이를 켜고는 도로변으로 차를 댔다."타요"그녀는 막 이 남자 생각을 했기 때문에 에쿠스를 몰고 온 사람이 외치는 소리에 순간환상일거라고 중얼거렸다. 그리고 마구 뛰는 심장 소리에 정신을 차렸다. "사장님?""타요, 뒤의 차들에게 치이기 직전인거 같소."그 말에 그녀는 얼떨결에 올라타고 말았다. 무의식적으로 안전벨트까지 매자 바보같은 기분이 되고 말았다."저녁 먹었소?""예?.. 예.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프린트하다

아교